양구군민 일반전형(제휴) 신·편입 시 입학금 전액 감면
입학 후 매 학기 2.5학점 이상 유지 시 수업료 30% 감면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양구군은 제휴 관계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022학년도 2학기를 앞두고 양구군민에 특전을 부여해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양구군청 (사진=이율호 기자)

이에 따라 양구군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양구군민이 서울디지털대에 일반전형(제휴)으로 올 2학기에 신·편입하면 입학금 전액을 감면받고, 입학 후 학기마다 2.5학점 이상의 성적을 유지하면 매 학기 수업료의 30%를 감면받는다.

또한 국가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하고, 소득 8분위 이하인 경우에는 수업료가 무료다. 일반전형(제휴)은 서울디지털대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한 양구군 등의 지자체 주민이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34개 학과(전공)에 걸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수업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학과(전공)는 경영, 국방융합인재, 부동산, 경찰, 전기전자공학, 컴퓨터, 소프트웨어, 정보보안, 기계로봇공학, 미디어영상, 디자인, 패션 등이다.

2학기 신·편입생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한편, 양구군은 군민들이 학위를 취득함에 있어 장학제도의 혜택을 누릴 뿐만 아니라, 지역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8년 12월 서울디지털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