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 고통에 무감한 대통령이 국민 호소 귀기울여 공감할지 의문"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일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 시위 논란에 대해 "대통령 집무실도 시위가 허가되는 판에, 법에 따라 되지 않겠냐"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시위를 빙자한 폭력과 테러를 방치해야 한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시위를 빙자한 욕설과 고성방가를 용인하고, 양산 주민의 고통을 방치해야 한다는 말이냐"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은 "자연인으로 돌아가 조용히 살고자하는 퇴임 대통령과, 그런 대통령을 이웃으로 받아들인 평산마을 주민들에게 폭력적이고 비인도적인 괴롭히기가 가해지고 있다"며 "이것이 어떻게 국정을 총책임지는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정치적·정책적 의사표현과 같은 무게인지 의아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대통령의 인식은 대단히 문제적"이라며 "오늘의 발언은 평산 마을의 무도한 시위를 부추기고, 욕설 시위를 제지해야 할 경찰에 좋지 않은 신호를 준 것과 다름없다"고 피력했다.

조 대변인은 "또한 오늘 대통령의 발언에는 대통령 집무실 주변 시위에 대한 불편함이 고스란히 묻어난다"며 "타인의 고통에 무감한 대통령이 국민의 호소를 귀기울여 공감할지 의문"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의 시위는 타인의 삶을 파괴하는 폭력적이고, 비인도적인 테러"라며 "이를 용인하는 대통령의 발언은 국민의 고통마저 외면하겠다는 대통령의 옹졸함의 극치"라고 꼬집었다.

조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보수단체의 시위를 가장한 폭력과 테러를 엄정하게 대응하기 바란다"며 "그렇지 않다면 양산 사저 앞 보수단체의 욕설 시위는 윤 대통령의 책임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