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트리플래닛과 함께 서울시 관악구 청룡초등학교에 교실숲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21개 학급, 각 26그루의 공기정화식물과 분갈이 키트를 제공했다. 나무를 심은 '스밈화분'은 공장에서 버려진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페트병으로 만들어졌다. 

(왼쪽부터) 청룡초 황미영 교감, 김명철 교장, 금호타이어 강진구 경영지원팀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가 교실숲 조성을 기념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왼쪽부터) 청룡초 황미영 교감, 김명철 교장, 금호타이어 강진구 경영지원팀장, 트리플래닛 김형수 대표가 교실숲 조성을 기념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학생들은 120분 동안 환경교육에 참여, 식물 양육 방법과 분갈이 방법, 산불로 인한 숲 피해 복구, 생물다양성의 중요성 인식 등 환경지식을 수강했다. 이후 참여 학생들은 담당한 나무를 관리하고 식물 양육일기를 기록할 예정이다.

사측은 청룡초에 제공한 559그루의 나무가 1년에 84㎏의 이산화탄소와 253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1024㎏의 산소를 만든다고 설명했다. 교실에 심은 나무들이 흡수할 이산화탄소(CO₂)는 승용차가 519㎞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양이라고 덧붙이며 11월에는 559그루의 나무를 강원지역 생태기능복원숲에 심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금호타이어 강진구 경영지원팀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환경, 교육 분야의 가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난 7년간 이어온 환경분야 탄소저감활동은 금호타이어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