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위촉식 개최··60명으로 구성··임기 2년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군포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위원장단을 호선으로 선출하고 분과위 등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군포시청 전경 (사진=군포시)
군포시청 전경 (사진=군포시)

이날 위촉식에서 한대희 군포시장은 “주민참여예산위는 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의 예산 반영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심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며,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6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는 각 동 주민자치회장, 공모로 선정한 위원 등 모두 6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4년 5월까지 2년이다.

주민참여예산위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 수렴, 주민제안사업 심의 및 주민참여예산제 관련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주민참여예산위는 ▲건설개발 ▲수도녹지 ▲교통안전 ▲보건복지 ▲시정참여 등 5개 분과위와 12개 동 주민자치회장으로 이뤄진 지역회의 운영소위를 구성했다.

군포시는 이에 앞서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제안사업 숙의과정 강화 ▲주민참여예산위원 사전교육 의무화 ▲온라인 투표를 통한 우수 제안사업 선정 ▲협치형 공모사업 신설 등을 확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