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소희, 남상일, 김덕수 사물놀이패, 박현진, 지현아 출연

[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청주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오는 11일 저녁 7시 30분 KBS 청주총국 야외 특설무대에서 국악의 다양한 멋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 마련된다.

KBS 국악관현악단의 2022 시청자 찾아가는 지역초청음악회
KBS 국악관현악단의 2022 시청자 찾아가는 지역초청음악회

KBS국악관현악단이 청주 시민과 만나는 이번 공연은 특히 공연, 방송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악계 스타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청주 국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박현진, 지현아의 가야금병창을 비롯해 국악계 만능 엔터테이너 남상일이 출연해 장타령, 판소리 춘향가 중 사랑가, 고장난 벽시계 등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국악 신동에서 어엿한 성인으로 성장한 송소희의 경쾌한 경기민요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한류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사물놀이의 창시자인 김덕수 명인이 출연해 신명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KBS국악관현악단과 국악 스타들이 함께 꾸미는 이번 공연이 청주 시민들의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S국악관현악단의 2022 찾아가는 지역음악회는 이번 6월 청주를 시작으로 하여, 7월 춘천, 8월 창원, 9월 전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공연 프로그램은 ▲그대 꽃을 피우다 (손다혜 작곡) KBS국악관현악단 연주 ▲국악관현악과 가야금병창 ‘새타령, 신민요연곡’(이두리 편곡) 가야금병창 박현진, 지현아 ▲장타령, 춘향가 중 ‘사랑가’, 고장 난 벽시계 소리 남상일 ▲퓨전음악메들리(함께, 청계천, 얼씨구야) ▲아리라리 (작곡 박한규) 경기민요 ‘매화타령’ 노래 송소희 ▲사물놀이를 위한 협주곡 ‘본’ (작곡 정송희) 장구 김덕수, 징 홍윤기, 북 송동운, 꽹과리 문상준 등이 함께 공연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