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괴물 레슬러’ 심건오가 오는 7월 23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ROAD FC 061에서 ‘축구 선수 출신’ 배동현과 격돌한다.

심건오 ⓒ로드FC 제공
심건오 ⓒ로드FC 제공

부상 이후 3년 만에 케이지로 돌아오는 심건오는 “다치고 나서 엄청 우울하고, 술만 먹고 그랬다”며 “그럴 때 아버지도 돌아가시고 해서 정신을 더 차렸어야 했는데 (김)대환이 형이 ‘이제 정신 차리고 하자’ 그래서 정신을 차리는 그런 시합이 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복귀를 위한 여정이 순탄치 않았던 그는 “처음에는 스파링도 못 하고 미트밖에 못 쳤다”며 “저보다 한참 가벼운 친구들하고 처음부터 다시 했다”고 말했다.

복귀 상대로 배동현과 맞붙는 심건오는 “배동현 선수가 저보다 타격이 빠르고 체력도 좋아서 좀 까다로운 상대 같다”며 “그래서 끝까지 갈 거다. 3라운드까지 갈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은 못 한다”며 “솔직히 많이 쉬었기 때문에 그러면 이 운동에 대한 모독이고, 꼭 이겨야 할 목표가 있어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나갈 거고, 꼭 이겨서 챔피언 한번 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심건오는 “제 무릎이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전에 챔피언 벨트 따서 아버지 납골당에 들고 찾아가고 싶다”며 “3년간 잘 쉬다가 왔는데 잊지 않고 다시 불러줘서 감사하고, 이번엔 좀 더 성숙한 사람이 돼서 시합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