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족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행복한 우리 아이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안산시청 전경 (사진=안산시)
안산시청 전경 (사진=안산시)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가 진행하는 이번 콘테스트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가족간의 사랑과 화합, 어린이집 보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 주제는 ‘행복’으로 가족 부문은 취학 전 영유아의 행복한 모습,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이다.

어린이집·센터 부문은 어린이집 일과 내 보육 활동, 부모 및 영유아의 센터 내(분소포함) 체험 및 이용, 영유아·가족·어린이집 센터 행사 및 프로그램 활동, 센터 제공 놀이키트 활동 모습 등이다.

신청은 다음달 15일까지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협의회 누리집(www.eaja.or.kr)에서 가능하며, 수상작은 8월30일 공개된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에서 제출된 작품을 모아 10월 중 ‘제2회 행복한 우리 아이 사진전’을 개최하고, 전시된 작품은 향후 액자로 제작해 각 가정에 선물할 계획이다. 

한편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 총 8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4층에 연면적 2천849㎡ 규모로 개관, ▲1층 장난감도서관·시간제보육실·영아놀이실·육아카페 ▲2층 놀이체험실·프로그램실 ▲3층 교육실·상담실 ▲4층 다목적강당 등을 갖추고 다양한 육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