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약이행 평가 시민참여, 6월 10일~22일간 총 25명 모집

대전시교육청이 교육감 공약이행 현황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기 위한 제3기 공약시민지원단을 공개모집 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교육감 공약이행 현황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기 위한 제3기 공약시민지원단을 공개모집 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감 공약이행 현황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공정하게 평가받기 위한 제3기 공약시민지원단을 공개모집 한다고 10일 밝혔다. 

공약시민지원단은 공약이행 자체평가 보고 안과 공약 변경사항 심의 등의 역할을 맡게 되며, 모집인원은 총 25명으로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이다. 

신청자격은 ▲공약 이행도 평가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대전시민 ▲대전지역 학교 중 전국 단위로 모집하는 특성화고와 특수목적고의 학부모 ▲대전시에 국내거소 신고한 재외국민, 재외동포, 외국인 중 대전지역 학교의 학부모이다.

모집기간은 1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이며, 모집인원 초과 시 지역별 인구비례에 따른 추첨을 통해 지원단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 planningco@korea.kr, 팩스 042-616-8149,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교육청 엄기표 기획국장은 “공약을 비롯한 대전교육정책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때 효과가 극대화 된다.”면서 “대전교육에 관심있는 많은 이들이 참여해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