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환 원내대변인 “윤 대통령은 ‘음주운전’ 중대 범죄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판단하십니까"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박순애 교육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도덕성 의혹에 대해 "의혹이 팩트인지 그것을 더 확인해야 하지 않겠냐"는 옹호 발언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음주운전’ 같은 중대 범죄도 사람에 따라 다르게 판단하십니까"라고 직격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출근길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취임 한 달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출근길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민주당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2시 20분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박순애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논란에 대해 ‘음주운전도 언제 한 것이며, 여러 가지 상황이라든가 가벌성, 도덕성 같은 것을 따져봐야 하지 않겠냐’면서 ‘음주운전 자체만 가지고 이야기할 것은 아니다’라고 감쌌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정부 1기 내각의 대다수가 부적격 장관 후보자들로 판명 나며 ‘인사 참사’라는 비판을 받았다” 하지만 “이를 보완하겠다며 추천된 후보자들마저 의혹과 논란이 쌓여 가는데 윤 대통령은 아무런 일도 아니라는 듯 한가하기만 하다"고 비난했다.

특히 그는 “‘음주운전도 언제 한 것이며 상황, 가벌성, 도덕성 같은 것을 따져봐야 되지 않겠느냐’는 윤 대통령의 말에서 국민 정서와 너무도 동떨어진 인식을 어디서부터 바로 잡아야할지 암담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 원내대변인은 “음주운전에 대해 국민인식은 대단히 엄격하다. 더욱이 박 후보자는 면허취소 수준의 음주운전을 적발당하고도 선고유예로 넘어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칙을 소명으로 하는 검찰총장 출신의 대통령이 한 발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발언이다"라면서 ”윤 대통령이 뽑은 사람에 대해서는 아무리 중대범죄라고 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인지 윤 대통령의 관대한 인식이 국민의 판단 기준이 될 수는 없다"고 맹비난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음주운전에 대한 우리 사회의 지난한 논의와 합의를 모르는 것 같다. 국민의 기준에 따르면 음주운전이 중대범죄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교사의 음주운전은 곧바로 해임될 수 있는 중징계 요건이다. 그런데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만취 음주운전을 했는데, 당시 상황을 따지겠다는 것이 말이나 됩니까"라고 반문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더욱이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들으면 자신이 임명하는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논란에 대해 무지하다는 인상을 지우기 어렵다"며 ”인사를 아랫사람들에게만 맡겨놓은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지경이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오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언제까지 부실 인사검증을 부정하실 생각입니까"라며 ”이제라도 무자격 후보자들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지명을 철회하길 바란다" 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