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마트산업단지 등 주요공약 예산확보 방안 마련 신속 추진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이 내건 ‘청년 스마트산업단지 조성’ 공약사항 등 신규사업 예산을 정부 예산에 반영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긴급 주문했다.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박홍률 목포시장 당선인.

13일 박홍률 당선인은 목포시장직 인수위원회 전체회의를 갖고 신규사업을 신속하고 차질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인수위원회 차원에서 분과별로 협의를 거쳐 정부 부처와 국회 예산 심의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대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박 당선인은 균특사업으로 추진할 사업을 선정해, 시장 취임 후 전남도와 협의해 균특이양 대상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또 인수위에서 목포시 산하단체 등의 조직개편과 인사 뿐 아니라 선행적 예산 필요 사업 추진의 중단을 요구할 것을 당부했다.

이를 통해 박 당선인은 인수단계에서 행정 누수를 방지하고, 민선 8기 마찰을 줄여 원활한 시정 운영을 이끈다는 포부다.

박홍률 당선인은 “내년에 시작할 신규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수위 차원에서 방향을 선정해 정부 부처와 앞서서 조율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당선인은  “방향이 설정되면 취임과 동시에 여야를 넘나들며 예산확보에 주력해 신규 사업들을 역동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