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발사 2시간 전 전망대 특설무대에서 개최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고흥군이 누리호의 성공적인 2차 발사를 기원하는 특별공연을 15일 최종 발사 시각 2시간 전 최적 관망지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고흥군 우주센터 우주발사 전망대 모습
고흥군 우주센터 우주발사 전망대 모습

고흥군과 국립남도국악원, 국립부산국악원이 공동으로 협업하는 이번 공연은 온 누리호의 2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고, 발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키 위해 3개 국공립 기관의 예술가들이 선보이는 특별한 공연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이와는 별도로 고흥군에서는 우주발사전망대 소재지인 영남초등학교 과학꿈나무 초청행사, 현장 관람객이 동참하는 태극기 응원 등을 준비해 누리호 성공발사 염원을 하나로 담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야외 실시간 전광판과 통신사 이동기지국 설치, 우주발사전망대 주변 교통요원 배치 등 관람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발사 실황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이번 누리호 발사가 성공하면 매년 고흥에서 실용위성이 발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고흥군이 우주 관련 연구개발, 관광산업이 활성화돼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발사 당일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도로변 갓길 주차 등 교통요원들의 통제에 잘 따라 주시길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