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싱어송라이터 KORB가 첫 EP ‘Wonder.’를 13일 발매했다.

KORB ⓒ비스킷 사운드 제공
KORB ⓒ비스킷 사운드 제공

첫 싱글 ‘Mayday’ 이후 9개월 만에 EP로 돌아온 KORB는 평소 대중들에게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곡들을 만들고자 주 장르인 R&B에 POP 적인 요소들을 섞어 자신의 이야기와 노래들을 표현한 바 있다.

‘Wonder.’는 매일 똑같이 빙빙 돌기만 하는 삶 속에서 느껴지는 불안함과 그런데도 어쩔 수 없는 현실 속에 살아야 한다는 이상함, 놀라움을 느끼지만 동시에 또 다른 내일이 자신이 정한 목적지를 향해 도착했을 미래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표현한 앨범이다.

KORB는 “앨범 전체적으로 기타를 메인 악기로 사용하여 밝은 분위기로 작업했다”며 “이 곡들을 통해 불안해하는 감정 따위 날려버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우리 모두의 삶은 ‘Wonder’라는 말 그대로 놀랍고 감탄스럽고 기대가 되는 삶이니 걱정하지 말고 앞으로 계속 나아갔으면 좋겠다”며 “각 곡의 재밌는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들을 집어넣었으니 한번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ORB의 첫 EP ‘Wonder.’는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