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6~10일,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조선해양 전시회 '포시도니아(POSIDONIA) 2022'에 참가, 선박도료를 선보였다.

포시도니아는 1978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고 있는 선박 및 관련 기자재 전시회다. 올해는 100여 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다. 조선소와 선박도료업체, 항해장치, 선박 엔진 등 각종 선박 기자재 업체들이 최신 기술, 소재, 장비 등을 선보였고, 컨퍼런스, 세미나 등 행사도 열렸다.

포시도니아 2022 전시회 중 운영된 KCC 부스. (사진=KCC)
포시도니아 2022 전시회 중 운영된 KCC 부스. (사진=KCC)

올해로 8번째 참가하는 KCC는 이번 전시에서 방오 도료의 신제품 라인업과 방청 도료, 상도 도료 제품군 소개에 주력했다. 유기 주석계 방오제를 포함하지 않아 해양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며, 해중 동·식물류의 선체부착을 효과적으로 방지해 선박의 연료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EgisELF Series'와 'EgisPacific(HS)' 등 방오도료 및 FMS(Fouling Management System)을 통한 선박 상태 관리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용제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 오염을 줄이며, 방청성과 내해수성이 우수해 해양 환경으로부터 철이 녹스는 것을 방지해 선체를 보호하는 방청 도료, 내후성을 확보해 선박의 수선상부, 거주구 외부 등에 사용되는 상도도료 'ST1020'도 선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