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 920곳 대상 구인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대전 대덕구청사 전경.(사진=대덕구)
대전 대덕구청사 전경.(사진=대덕구)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 대덕구는 대전·대덕산단 등 지역 기업 920곳을 대상으로 스마트 JOB 매칭 플랫폼 DB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 정보 수집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및 인력 수급 현황 등 정보를 구축, 이를 토대로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고자 추진된다.

오는 11월 말까지 구에서 고용한 근로자 10명이 지역 내 기업을 직접 찾아다니며 구의 일자리 관련 사업과 기업 지원책을 안내하고 구인 현황 등을 조사해 업체 정보를 모바일 앱 시스템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기업의 업종, 위치, 사원 수 등의 기본 현황을 비롯해 구인 계획이 있는 경우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무환경, 복지조건 등을 조사해 대덕e로움 모바일 앱에 데이터베이스로 구축, 해당기업과 구직자들의 구인‧구직을 돕고 채용박람회 개최 시 구인 기업 섭외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대전·대덕산업단지에서 많은 구인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촘촘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기업에는 우수한 구직자 정보를,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는 고용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