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최고책임자가 보고 못받았다면 국기문란…안보는 국민생명"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북한이 방사포를 발사한 지난 12일 윤석열 대통령이 부인과 함께 영화 관람을 한 것에 대해 "안보최고책임자가 보고받지 못했다면 국기문란이고, 보고 받았다면 대통령의 안보의식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 첫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안보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는 북한의 방사포 도발이 있었음에도 이 사실이 국민에게 숨겨진 채, 안보최고책임자가 영화관람 등을 하고 한참 후에야 국민이 이를 알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안보는 국가존속과 국민생명이 직결된 가장 중대한 국가과제"라며 "만에 하나라도 안보위협이 현실화되면 국민의 삶과 국가의 운명은 치명적 타격을 입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을 국가의 제1의무로 규정하고 국가안보 특히 군사안보에 많은 인력과 시설, 예산을 투자하는 것은 이 때문"이라며 "안보위협에 대응하는 국가수장의 행동은 안보를 위한 정부대응의 현 태세를 보여준다"고 피력했다

이 의원은 "안보는 곧 국민생명이자 국가운명이다. 윤석열 정부는 총풍사건 등 안보를 악용하고 경시하던 과거 보수정권과 달리 안보문제를 최중대국가과제로 취급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그리고 안보위협에는 조금 더 면밀·엄중·기민한 대응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22년 전 오늘, 분단 이후 처음으로 남북정상이 두 손 맞잡고 웃던 장면은 지금도 많은 울림을 준다"며 "탄탄한 안보는 더 탄탄한 평화를 만든다. 굳건한 안보 위에서 남북의 두 정상이 함께 손잡고 평화의 맞손을 다시 높이 올리는 날을 기대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