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두산그룹 박정원 회장은 14일, 경기도 서안성 두산테스나 사업장을 방문해 사업 현황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하고 청사진을 밝혔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오른쪽)이 두산테스나 서안성 사업장에서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두산그룹)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오른쪽)이 두산테스나 서안성 사업장에서 반도체 웨이퍼 테스트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두산그룹)

이날 박 회장은 "반도체는 두산의 새로운 승부처로서 기존 핵심 사업인 에너지, 기계 분야와 더불어 하나의 성장 축이 될 것이다. 두산테스나가 국내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최고 파트너 기업으로 자리 잡고 5년 내 반도체 테스트 분야 세계 톱5로 성장하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테스나는 시스템반도체 설계‧제조 이후의 테스트 회사로 지난해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2076억 원, 540억 원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테스트한 제품은 스마트 기기의 어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카메라이미지센서(CIS), 무선통신칩(RF)에 사용된다. 두산그룹은 지난 4월 두산테스나를 4600억 원에 인수했다.

두산테스나는 고도화되는 스마트폰 성능과 자율주행차 시장 확대에 맞춰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1240억 원을 투자해 테스트 장비 추가를 결정했으며 2024년 말 준공 목표로 신규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5년간 1조 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연평균성장률(CAGR) 20% 수준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