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소환, 文 전 대통령으로 수사를 몰고가겠다는 의도가 노골적"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5일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구속영장 청구와 박상혁 의원 소환 조사에 대해 "검찰공화국과 정치보복에 몰두하는 윤석열 정권의 잘못된 목표는 실패의 지름길"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조오섭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박 의원을 소위 산업부 블랙리스트사건 참고인으로 소환할 것으로 알려졌다. 백 전 장관의 구속영장 청구를 신호탄으로 시작된 정치보복 수사의 칼날이 제1야당을 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심각하게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박 의원을 지목한 이유가 무엇이겠냐"며 "행정관 박상혁을 시작으로 인사비서관, 인사수석, 최종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으로 수사를 몰고가겠다는 의도가 노골적"이라고 비판했다.

또 "백 전 장관의 윗선이 누구이겠냐"며 "퇴임한 대통령을 목표로 한 수사가 아니라면 고발된지 3년 넘은 사건을, 그것도 대통령선거가 끝나자마자 수사에 돌입할 이유가 없다"고 꼬집었다.

조 대변인은 "결국 적폐청산을 가장한 정치보복"이라며 "박 의원 소환으로 보복 수사의 칼날이 누구를 정조준하는지 더욱 분명하게 드러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검찰의 수사정보 유출도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검찰이 아니면 알 수 없는 수사 정보가 언론에 흘러나간 경위가 무엇이겠냐"고 반문했다.

조 대변인은 "지난해 9월 당시 한동훈 검사장은 채널A 사건 관련 언론 보도를 문제 삼아 수사정보 유출에 대해 감찰에 착수해야한다고 주장했다"며 "이제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해당 보도와 관련해서 감찰에 착수할지 지켜보겠다"고 날을 세웠다.

그는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문재인 정부와 야당에 대한 정치보복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또한 당 대책기구를 구성해 강력하게 대처하겠다"면서 "윤석열 대통령도 정치보복에 골몰하며 천금같은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대통령의 본분을 떠올려 민생과 국민을 돌보는 일에 집중하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