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가 15일 오전 ‘제23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 행사장인 기장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가 15일 오전 ‘제23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 행사장인 기장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기장군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오규석 기장군수는 15일 오전 ‘제23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 행사장인 기장실내체육관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오 군수는 행사무대 및 야외식당 등 시설물을 확인하고, 출입구와 실내계단의 안전마크 부착 및 통행로 확보 등 어르신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현황과 부대행사 운영 등 축제 진행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오 군수는 “이번 제23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여가생활을 제대로 누릴 수 없었던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길 기대한다”며 “행사 운영도 중요하지만 어르신들이 실내에서 넘어지거나 다치는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요원을 최대한 투입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제23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오는 16일 기장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주요행사는 ▲복지관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문화공연 ▲실버가요제 ▲인기 트로트 가수 공연 ▲모범노인 및 효행유공자 시상 등이며, 부대행사로는 ▲어르신 건강체크 ▲한방진료실 운영 ▲노인 취업상담 ▲무료 미용 봉사 ▲전통차 무료 시음 등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