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김관영 전북도지사 당선인은 15일 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민선8기 첫 도정을 함께할 동반자로 정무부지사와 정무특보 인사를 발표했다.

김관영 도지사 당선인 기자회견 (사진 = 전북도지사 인수위원회)
김관영 도지사 당선인 기자회견 (사진 = 전북도지사 인수위원회)

김관영 당선인은 "도지사 당선인으로서 제 인사 철학"은 “인사가 정책이다”라고 밝히고, “전북발전에 필요한 인재라면 출신과 친소관계를 넘어서 적재적소에 원칙에 따라 전북도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행하게 될 모든 인사의 기준은 공직자로서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갖춘 전북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동반자 관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첫 정무부지사에는 김종훈 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을 내정했다.

(사진 = 전북도지사 인수위원회)

김종훈 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30년간 근무한 대한민국 최고의 농생명산업 전문가이다. 김 내정자는 전북 진안 출신으로서 전라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도지사 당선인은 “농림축산식품부에 입직한 후 협동조합과장·기획재정담당관·대변인·농업정책국장·차관보·기획조정실장을 지내 능력이 검증된 고위 공직자 출신으로 강한 업무 추진력과 스킨십이 뛰어나 직원 상하간은 물론이고 현장 농업인, 농민단체로부터 신뢰가 높다”고 소개했다.

이어, 민선 8기 첫 정무수석에는 김광수 전 국회의원을 내정했다.

정무분야를 총괄하게 될 김광수 내정자는 전북의 시민사회 출신으로 전주시의원·도의회 의장·국회의원까지 전북 정치권에서 잔뼈가 굵은 것으로 알려진 인물로 도의회와의 협력적 관계뿐만 아니라, 중앙정치권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영 당선인은 김광수 내정자가 도청과 도의회가 협치를 이뤄내는데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당선인은 “도지사는 도정의 책임자로서 혁신경제와 민생회복, 행정부지사는 행정, 경제부지사는 농생명산업을 비롯해 경제 분야를 책임지는 삼각편대로 도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