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골프선수권대회 16일 개최
상태바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골프선수권대회 16일 개최
  • 유연상 기자
  • 승인 2022.06.1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부터 DB그룹과 함께하는 내셔날 타이틀 여자 오픈
최고 난도의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 남,동코스에서 개최
여자 대회 코스 중 국내 유일한 코스레이팅 산출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로 진행

[ 음성=뉴스프리존] 유연상 기자=대한골프협회(이중명 회장)가 주최, 주관하는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오는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충북 음성의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남, 동 코스 / 파72)에서 개최된다.

본 대회는 내셔날 타이틀 오픈대회로 총상금을 12억원으로 진행하며, 우승상금도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대회 중 최고액인 3억으로 치러진다. 지난해부터 본대회 공동 주최사인 DB그룹은 우리나라 여자 골프선수들이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해 나가는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고의 골프 축제로 만들어 가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회 총 참가 인원수는 132명으로 주요 참가자격은 지난 10년간 본 대회 우승자와 2022년 KLPGA 투어 출전 자격 리스트 시드권 선수 및 상금 순위 70위 이내의 선수, Rolex 월드 랭킹 200위 이내 상위 5명 등이며, 현 국가대표 선수와 아마추어 약간명이 포함된다. 인원 미달시 2022년 KLPGA 투어 출전자격 리스트 시드순위 선수 순으로 충원한다.

주요 참가자로는 본대회 전년도 우승자이자 2021년 KLPGA 상금랭킹 1위인 박민지 프로를 비롯해 2022년 현 상금랭킹 1위 유해란 프로와 신인상 포인트 1위인 이예원 프로 및 국가대표 6명 등이다. 

대회 개최 코스인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은 모던 코스설계의 거장인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했고, 양잔디로 조성되어 있으며 많은 골프 미디어와 골프팬들로부터 줄곧 베스트 코스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코스의 난도 관련, 전체 시합 거리를 6,134미터(6,699야드) 기준 파72로 조성하였으며 평균 랜딩존의 페어웨이 폭을 22~27야드(20~25미터), 그린 주변을 포함한 러프의 길이를 A컷 30mm, B컷 65mm 그리고 목표 그린 스피드를 3.3미터(10.8피트)로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주말골퍼에게 실제 대회 코스가 얼마나 어려운지 이해를 돕고 코스 난도를 보다 객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코스레이팅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 대회 코스인 남, 동코스의 여자 티세트 기준 코스레이팅이 79.6로 산정되었다(코스레이팅: 스크래치플레이어가 정상적인 코스상태와 기상 상태에서 플레이할 때의 골프 코스의 난도를 수치로 나타낸 값).

본 대회는 아시아골프리더스포럼(AGLF)에서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의 시즌 첫 대회로 치러지면서 향후 아시아 여자골프를 선도하는 역할도 할 것으로 보인다. AGLF은 영국왕립골프협회(R&A)와도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대한골프협회(KGA)를 포함한 아시아권 10여 개의 골프 협회를 회원으로 하는 아시아권의 유일한 여자골프 협의체이다. 한국여자오픈이 지난 35년간 쌓아온 효율적인 선수 경쟁 시스템과 선진적인 대회 운영 노하우는 이제 아시아 여자 골프가 세계로 나아가는 관문이자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다.

한편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무관중 또는 제한적인 입장만 허용했던 것을 올해부터는 갤러리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코로나 확산으로 선수들과 함께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내셔날 타이틀 대회인 한국여자오픈을 통해 최고 선수들의 기량을 현장에서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최측에서는 참가 선수 및 갤러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레인보우힐스는 본 대회를 통해 갤러리에게 처음 오픈되는 골프장이기 때문에 갤러리 편의도 특히 신경을 쓰고 있다. 클럽하우스 주차장에 갤러리 플라자를 구성하여, 푸드트럭 먹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대회 코스 12번 홀 페어웨이에 코스 내 쉼터를 구성하여, 선수의 티샷과 그린 플레이를 관람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뜻깊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마음 버디'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대회 기간 중 참가선수들이 버디를 기록할 때마다 농심 스낵 세트를 적립하여 대회종료 후 대회장이 속한 충북 음성군의 소외계층에게 전달한다.

대회조직위원회는 내셔널타이틀 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서코스(9홀)에 드라이빙 레인지와 숏게임 연습장, 벙커 연습장, 연습그린을 조성해 선수들이 대회를 준비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공식 연습일은 월·수요일 이틀간 진행되며, 야디지북, 식음, 기념품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21년도 우승자 박민지 선수
21년도 우승자 박민지 선수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