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CC글라스(회장 정몽익)는 고단열 더블로이유리 '컬리넌'(CULLINAN) 시리즈를 16일 출시했다.

로이(Low-E)유리는 안쪽 면에 얇은 금속과 세라믹 박막을 코팅해 단열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금속층 코팅 횟수에 따라 한 번 코팅하면 싱글로이유리, 두 번 코팅하면 더블로이유리로 분류된다.

컬리넌 시리즈는 26mm 복층유리 기준 열관류율이 0.97W/㎡K다. 사측은 코팅막의 성능을 가늠하는 LSG(Light to Solar Heat Gain) 계수가 더블로이유리 제품 중에서도 높은 2.25로 단열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밝은 실내 연출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라이트블루 색상의 'MZT152' 출시를 시작으로 실버,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컬리넌 시리즈는 KCC글라스의 앞선 기술력을 상징하는 초고단열 코팅유리 제품이다.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기준 상향으로 알루미늄 창호 및 커튼월 시장에서 고단열 로이유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만큼 상향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만족시키는 초고단열 유리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