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구속영장 기각, 무리한 영창 청구였음 입증"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과 관련, "전광석화 저인망식 검찰의 보복수사, 검찰은 살아있는 권력의 도구가 된 것"이냐고 비판했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김정현 기자)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어젯밤 백 전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은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였음을 입증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민의 우려대로 검찰이 살아있는 권력의 정치보복을 위한 도구로 전락했다"며 "이것이 검찰이 강변하던 정치 중립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검찰이 민주당의 공약 발굴을 도운 정부부처를 색출하겠다며 나선 것도 동일선상에 있다"며 "수사는 혐의와 증거 확보가 전제인데 아무런 혐의나 증거도 없이 정부부처에 자료 제출을 압박하는 것은 조금의 빌미라도 찾아 엮겠다라는 의도"라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한마디로 ‘저인망식 정치보복 수사’를 하겠다는 공언"이라며 "검찰의 저인망식 보복수사는 살아있는 권력의 의지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국민은 왜 검찰의 칼날이 유독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만을 향하는지 묻고 있다"며 "검찰은 기획 보복수사를 당장 멈추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