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로 다양한 청소년들이 도시재생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마련

[전북=뉴스프리존] 주남진 기자=익산시는 함열중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익산시청
사진=익산시청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14일 함열중학교를 방문해 도시재생사업의 발전과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함열초·함열중·함열고, 연령대별로 다양한 청소년들이 도시재생에 참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

센터에서는 도시재생과 연계해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 설명회, 지역 특화 아이템 체험(업사이클링 키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함열중학교와는 협약을 계기로 학교 인근 골목 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함열중학교 조두성 교장은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노력하고 있는 익산시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며 “함열중학교도 지역의 도시재생 발전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실천적인 자세로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윤아 센터장은 “학생들과 함께 역량있는 선생님들까지 참여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도시재생을 통해서 다양한 구성원이 하나 되는 함열지역의 도시재생이 실현되는 것 같아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