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6일 제6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을 개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6일 제6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을 개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6일 제6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성과공유회 자리를 마련해 각 학과에서 운영한 성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2018년 하반기부터 개설되어 반기별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제6기‘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6개학과(스마트금융학과, 여행학과, 도시 농부학과, 아로마테라피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 전통요리학과)에 총55명이 수료했다. 전공과정 12차시와 수강생 중 희망자에 한해 메타버스 교양과정 3차시로 운영됐다.
 
제7기‘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2022년 8월중 수강생을 모집해 9월 중순 개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교육지원과(☎666-254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앞으로도 더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해 은퇴 후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