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철 대비 취약계층 주거환경 정비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산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장마철인 6~7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산시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모습 (사진=안산시)
안산시 행복마을관리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모습 (사진=안산시)

개선사업은 방충망·LED 등기구 교체, 간단한 집수리 서비스 등으로 취약계층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행복마을관리소별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시니어 미술테라피, 건강사랑방, 신바람 웃음체조 등 특색사업을 펼쳐 여가생활을 돕는다.

안산시는 2018년 월피동 광덕 행복마을관리소를 시작으로 일동, 와동, 사동, 대부동 등 모두 5개소의 행복마을관리소를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행복마을관리소는 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대부동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지역순찰, 환경정비, 취약계층 지원, 공구 대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간단체 및 기관과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 발굴과 지역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다.

행복마을관리소 관계자는 “기관과 민간단체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취약 계층의 생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