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진안군은 8월 말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상황관리반을 편성해 물놀이 안전지도를 추진하는 등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진안군 여름철 물놀이 진안소방서와 합동 안전시설물 정비
사진=진안군 여름철 물놀이 진안소방서와 합동 안전시설물 정비

군은 앞서 5월 물놀이 지역 14개소를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안전시설을 전수 점검했으며, 20일에는 점검결과를 토대로 진안소방서와 합동으로 안천 섬바위에 안전시설물(부표) 설치를 완료했다. 이어 나머지 지역에 대해서도 인명구조함, 안전표지판, 구명조끼 등 노후된 시설물에 대해 보수·교체 및 추가 설치를 통해 안전시설을 보강할 방침이다.  

또한 안전관리요원 28명을 대상으로 구명장비 사용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물놀이 관리 지역에 배치해 적극적으로 안전사고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들은 물놀이 안전기간 동안 물놀이 감시,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 순찰,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지난해에 비해 물놀이객들이 급격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피서객들의 협조가 각별히 필요한 시기”라며 “음주 후 수영 금지, 구명조끼 착용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