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20일, 연암대학교와 '식물생활가전 산학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 틔운과 틔운 미니의 인테리어 사진.
LG '틔운'과 '틔운 미니' 인테리어 사진. (자료=LG전자)

양 기관은 식물생활가전 틔운과 틔운 미니에서 키울 수 있는 식물들의 생장 조건을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빅데이터로 분석한 후 최적의 환경을 찾아 제품에 반영하게 된다. 틔운은 식물생활가전으로 씨앗에서 싹을 틔우는 발아(發芽)부터 떡잎을 맺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LG 씽큐(LG ThinQ) 앱을 활용하면 물과 영양제 급여 양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비전문가도 활용할 수 있다.

LG연암학원이 운영하는 연암대학교는 인공 광원 스마트 농장을 포함한 식물 연구 인프라를 갖고 있다. LG전자는 조명의 밝기와 시간, 온도, 습도, 급수 주기를 데이터화한 후 분석해 식물마다 적정 조건을 찾을 예정이다. 신규 씨앗 키트 제작도 추진한다.

LG전자는 ▲청치마상추, 쌈추, 로메인, 엽채류 12종 ▲메리골드, 촛불맨드라미, 비올라, 화훼류 5종 ▲루꼴라, 페퍼민트, 타임, 허브류 5종까지 총 22종의 틔운 씨앗 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틔운 미니는 쌈추, 청치마상추, 비타민, 청경채, 메리골드, 루꼴라 6종을 우선 출시했다.

LG전자 오세기 H&A연구센터장 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기술력을 집약한 LG 틔운에 연암대학교와의 뛰어난 연구역량을 접목해 식물생활가전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