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돼지열병 고위험지역 방역현장 점검
동물위생시험소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 당부”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김관영 전북도지사 당선인과 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농생명산업지원단장(단장 라승용)과 TF팀 일원은 20일 첫 번째 민생·경제 현장 방문 일환으로 장수군 동물위생시험소와 거점소독시설 등을 찾아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차단 방역 시설 등을 점검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 당선인은 20일 민생·경제 현장 방문 일환으로 장수군 거점소독시설을 찾아 직접 축산차량을 소독하며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 방역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전북도청)

이날 김 당선인과 인수위 위원들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고위험지역인 동부권(무주, 진안, 장수)의 방역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양돈농장을 출입하는 축산차량을 연중 상시 소독하는 장수 거점소독시설을 점검하고, 직접 축산차량을 소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휴일 없는 방역 활동으로 피로가 누적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철저한 방역활동을 부탁했다.

또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축 신고시 신속한 정밀검사와 발생 원인 파악 등 역학조사를 담당하고 있는 장수 소재 동물위생시험소를 방문해 점검하고, 신속한 진단체계 유지를 당부했다.

김관영 당선인은 “가축전염병 발생으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피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서는 농가 스스로 철저한 소독 등 방역 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며, “임기 내 생산자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가축전염병 차단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