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당선인, 임기 첫 업무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지시 계획 밝혀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의정부시는 의정부 시민협치 인수위원회 교통·건설·안전분과가 6월 17일 고산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물류센터 예정지를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복합문화융합단지 내 물류센터 예정지 방문한 의정부 시민협치 인수위원회 (사진=의정부시청)

인수위원들은 애초 계획됐던 스마트팜 조성 대신 복합문화융합단지의 목적에 맞지 않는 물류센터로 조성 계획이 변경된 과정을 질의하며, 지난 5월 의정부시장 선거 과정에서 여야 후보 모두 물류센터 백지화를 공약했음에도 의정부시에서 추가로 물류센터 건축허가를 승인한 이유를 질문했다.

임호석 인수위 부위원장은 “의정부의 미래를 위해 복합문화융합단지 사업이 계획됐는데, 정작 문화와 관광은 사라졌다”며 “시민들의 편의는 안 보이고, 개발사업자의 이익구조만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신창종 인수위원회 교통·건설·안전분과 위원장은 “사업자 의정부리듬시티(주) 출자자들의 지분이 변동된 내역들을 살펴보겠다. 물류센터를 포함한 복합문화융합단지 사업 전반을 철저히 검토,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은 6월 15일 언론보도를 통해 의정부시장 임기 첫 업무로 고산동 물류센터 백지화를 지시할 것이라고 밝히며, 공약 이행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