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재개장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성남시는 탄천과 공원, 놀이터 등 25곳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오는 6월 25일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성남시 정자동 신기초교 앞 탄천물놀이장(사진=성남시청)
성남시 정자동 신기초교 앞 탄천물놀이장 (사진=성남시청)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재개장하는 물놀이장은 이날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문을 열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성남시 탄천 물놀이장은 태평동 삼정아파트 앞, 야탑동 만나교회 앞, 수내동 황새울공원 옆, 정자동 신기초교 앞,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 등 5곳이며 샤워실과 매점, 휴게 그늘쉼터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 공원 물놀이장은 11곳으로 희망대·단대·영장·은행·대원·사기막골·능골·위례 역사·태현·화랑·고산 공원 안에 있다. 이중 고산공원 물놀이장은 시설물 인수 후 운영 예정이다. 

한편 놀이터 물놀이장은 주택가 9곳에 있다, 산성동 은빛나래·수진2동 푸른 꿈·상대원2동 꿈마을·금광2동 자혜·양지동 양짓말·성남동 나들이·금광1동 푸른 꿈·신흥2동 정다움·양지동 어린이 놀이터에 조성됐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7시까지다. 정기 소독과 수질검사, 시설물 관리를 위해 매주 월요일 또는 일요일에 휴장하며,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각 물놀이장에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