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운영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함평군이 지역 내 물놀이 명소인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을 3년 만인 7월 8일 재개장한다.

2019년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모습
2019년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모습

지난 2010년 함평엑스포공원 내에 문을 연 물놀이장은 2400㎡ 부지에 파도풀, 어린이풀, 유아풀, 슬라이드풀, 워터버킷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어 1일 최대 4000여 명 수용이 가능하다.

특히 100% 수돗물을 사용, 깨끗한 수질로 정평이 나 있는 데다, 어린이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해 수심도 깊지 않아 여름철 가족 단위 휴양시설로 각광받고 있다.

함평군은 수처리, 시설물·기계 등 설비를 매일 1회 이상 점검한다. 또한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인명구조 요원, 의료요원 등을 상시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 무료 그늘막, 쉼터, 피크닉 테이블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고 배달음식 반입이 가능하며, 트릭아트 포토존이 마련돼 가족단위 피서객들의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은 7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은 수질관리와 시설점검을 위해 휴무(8월 15일은 정상 운영)한다.

윤성태 함평군 축제엑스포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이 올 여름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에서 더위를 식히며 돌아온 일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시설점검 등 개장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