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운영 시작, 현재까지 총 3천 7백만 원 수익 창출

[강원=뉴스프리존] 이율호 기자= 인제군은 2020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조성됐던 상남면 미산리 스마트타운 활성화를 위한 추가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제군 미산 스마트팜 온실 (사진=인제군청)

시설운영을 맡은 마을법인에 따르면 스마트타운은 지난해 7월 운영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3천 7백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에 인제군은 오는 6월 말까지 스마트타운 활성화를 위한 추가 사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수목원에서는 당초 야생화 41종에 상사화, 돌단풍, 노루귀 등 48종을 추가 식재해 총 89종의 방태산 야생화를 관람할 수 있다. 스마트 유리온실 옆에는 야생화 식재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산책로에는 160개의 태양광 조명과 전망대를 설치해 관람객들이 야생화와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스마트 양조장에는 자동 캡공급기와 캡핑기를 도입해 주류의 용기 주입부터 캡핑까지 컨베이어벨트를 따라 자동화된다. 또한 제품 대량생산을 위해 발효실을 확장하고, 1.5t 발효통도 4개 추가 구입했다.

현재 스마트양조장에서는 인제군 대표특산품인 오미자와 고로쇠를 사용해 미산향 막걸리와 증류주를 생산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