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기장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기장군지부는 지난 20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노동조건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장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기장군지부가 지난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노동조건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기장군지부가 지난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노동조건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단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군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달 공무원노조의 요구안이 접수된 이후 총 4차례의 본 교섭과 실무교섭을 거쳐 체결됐다.

이날 체결된 단체협약은 ▲점심시간 휴무제 실시 ▲만 40세 이상 건강검진비 매년 지원 ▲행정종합배상보험 가입 등 직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의 합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군정에 많은 이해와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기장군지부에 마음에서 우러난 진정성을 담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노사간의 상생과 이해, 협조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정주 전국공무원노조 기장군지부장은 “2022년 단체협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신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난 12년 동안 밤낮없이 군정을 위해 애쓰시고 조합원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배려해주신 오규석 군수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