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사진=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개최.(사진=서산시의회)

[충남=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는 21일 제9대 시의회 의원 당선인 14명을 정책간담회장으로 초청해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7월 1일 임기 시작을 앞두고 당선인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선인 및 사무국 직원 상견례를 시작으로 의회 일반 현황, 의정활동 관련 각종 제도 및 법령, 사무국 조직 및 담당업무, 개원식 및 원구성 등 향후 의사 일정에 대한 설명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준수, 공직자 재산등록, 병역사항 신고 등 신분상 의무사항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시의회는 다음달 1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 의장단을 선출하고 3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닻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최교상 의회사무국장은 “당선인께서 의정활동을 내실있게 준비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제9대 의회의 안정적 출범을 위한 개원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의회 의원 당선인은 △가 선거구 강문수(국힘, 초선)․안효돈(민주, 재선) △나 선거구 안동석(국힘, 초선)․최동묵(민주, 초선) △다 선거구 이정수(국힘, 초선)․김용경(민주, 초선) △라 선거구 안원기(국힘, 재선)․문수기(민주, 초선) △마 선거구 김맹호(국힘, 3선)․이수의(민주, 재선) △바 선거구 조동식(국힘, 재선)․이경화(민주, 재선) △비례대표 한석화(국힘, 초선)․가선숙(민주, 초선)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