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진주 등 신규 관광지 및 10월 축제 적극 홍보 “하모 콘텐츠 인기”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진주시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2022년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주요 관광지 및 10월 축제 등 관광 홍보활동을 펼쳤다.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수도권 관광객 유치활동 펼쳐-2022년 내나라 여행박람회  진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의 관광객 유치활동 ⓒ진주시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으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박람회로, 올해는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역관, 정책관, 트래블마켓을 비롯, 150여 개 기관이 참가해 270여 개 부스가 설치·운영됐다.

진주시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김해, 창녕, 하동 등 8개 시군과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관광캐릭터 하모 관련 이벤트, 포토존 운영, 10월 축제 홍보와 숲속의 진주 등 신규관광지 홍보영상 제공, 장생도라지 및 실크 제품, 특산물 등으로 홍보 부스를 구성하여 진주 관광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특히 최근에 제작된 하모와 펭수 협업 콘텐츠 영상과 관광캐릭터 하모 인형 및 공책 등 하모 관련 이벤트 상품들이 많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대기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진주시는 이달 말에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전에 관광캐릭터 하모 출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개최되는 여름휴가철 경남관광 홍보 캠페인 △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경남관광박람회 △8월에 경기도 일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방방곡곡 여행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관광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회복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각도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는 숲속의 진주, 지수 승산에부자한옥 등 체류형 관광지 홍보 및 우리 시 관광캐릭터 하모를 수도권 지역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