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20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를 담은 '2021 신한금융희망재단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스타트업(Start-up) 생태계 구축 ▲금융취약계층(Financial literacy) 지원사업 ▲지역사회(Group of community) 상생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내용과 효과를 '신한 사회적가치 측정모델'로 정리했다.

사측은 사회공헌활동에 의한 사회적가치가 총 24개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투입된 229억 원 대비 234.5% 증가한 538억 원으로 측정됐다고 설명했다.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사회적가치는 전년 대비 330%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덧붙였다.

신한금융희망재단 조용병 이사장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은 2021년부터 3년을 'Beyond 희망사회 프로젝트' 기간으로 정하고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ESG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의 밝은 희망을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