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과 실습 병행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충남 예산교육지원청은 예산군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예산교육지원청)
충남 예산교육지원청은 예산군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예산교육지원청)

[충남=뉴스프리존]이해든기자=충남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예산군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예산소방서 119 삽교구조대 전문강사를 모시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심폐소생술과 함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실제 사례를 통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위급상황에서 올바른 119신고방법, 가슴압박위치와 자세 및 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있는 위치와 사용법 등의 이론교육을 배우고, 애니 마네킹과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로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덕산고 조수진 회장은 “평소 심폐소생술이 막연히 어렵고 힘들다고만 느껴졌었는데 전문강사를 초빙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절차와 방법을 실제로 해보니, 위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처할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