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직능인이 살아야 대한민국 경제가 산다’ 주제로 초청강연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이 21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주최 초청강연에서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첫 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21일 서울공군회관에서 열린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초청강연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첫 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21일 서울공군회관에서 열린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초청강연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경태 의원실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는 자영업자나 전문직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특수법인으로 전국 290여 개 단체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는 국내 최대 직능조직이다.

지난 제20대 대선 당시 국민의힘 직능총괄본부장을 맡았던 조경태 의원은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의 혁신역량 강화와 경쟁력 수준 향상 등 민생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받고 강연자로 초청됐다.

조 의원은 ‘소상공인 직능인이 살아야 대한민국 경제가 산다’란 주제로 진행된 이 날 강연에서 “미국 금리 인상, 글로벌 공급난, 우크라이나 전쟁 등 여러 악재가 겹쳐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다”며 “우리나라 기준금리는 1.75%로 올렸으며, 4월 국내 소비자물가도 전년동월대비 4.8%까지 상승함에 따라 소상공인 종사자분들도 매우 힘든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소상공인들이 처해 있는 어려움과 불필요한 규제완화에 대해 정부와 잘 소통하겠다”며 “국회와 정부가 현장의 목소리를 비롯한 소상공인, 직능인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