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MOU
상태바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 MOU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06.2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지역 자살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21일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와 대전지역 자살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남대학교병원)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이 21일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센터장 권국주)와 대전지역 자살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남대학교병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 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은 21일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센터장 권국주)와 대전지역 자살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대전지역의 자살 문제 해결 위해 협력할 것이며, 향후 두 기관은 대전시의 공공보건의료지표(정신건강분야) 구축을 위한 연계 및 협력, 공동연구 추진, 대전시민의 정신건강증진과 방안 등을 마련해 갈 계획이다.

안순기 단장은 “대전은 살기 좋은 도시라는 객관적인 수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시·광역시중 자살률 1위라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라며 “이에 두 기관은 협력하여 정책적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 남성, 최근 증가추세를 보이는 청년층의 자살 위험요인에 관한 공동연구를 통해 대전의 자살률 감소를 위한 정책의 근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국주 센터장은 “대전의 자살 문제는 단순히 경제적, 정신적 문제의 원인이라고 단정 지어 구분하기 어렵다”라며 “복합적인 원인에 따라 발생하는 것으로, 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료와 현장에 대한 경험, 지원단이 가지고 있는 연구역량과의 협력을 통해 자살 문제에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