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넥슨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활용할 예정이다. 넥슨의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한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오른쪽)과 한국관광공사 신상용 부사장. (사진=넥슨)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오른쪽)과 한국관광공사 신상용 부사장. (사진=넥슨)

우선 한국 관광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시리즈 중 '여수 편'에 던파모바일의 '로터스 레이드'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제작했다. 또 던파모바일 내 한국관광공사의 슬로건과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하고, 판매 수익은 관광 분야 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넥슨에게 2022년도 한국 관광 홍보영상의 사용권을 제공하며, 넥슨과의 협력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 활동을 진행한다.

넥슨 김현 사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머드맥스'의 화제성을 이을 한국 관광 홍보 캠페인에 던파모바일이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사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공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