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사업 지원
상태바
순천시,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사업 지원
  • 박우훈 기자
  • 승인 2022.06.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식 식탁 교체, 노후 화장실 개·보수 등 시설개선 비용 지원

[전남=뉴스프리존]박우훈 기자= 순천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대비해 품격있는 외식문화 조성과 청결하고 친절한 손님맞이를 위해 음식점 시설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순천시청 전경
순천시청 전경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사업은 좌식 식탁을 입식 식탁으로 교체하거나 노후 화장실 개·보수 등 시설개선을 위한 비용을 지원한다.

이는 영업제한 등 행정명령으로 인해 손실이 많은 음식점 영업주에게 도움을 주고 순천의 음식점을 찾는 고객에게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순천시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둔 사업자가 운영하는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이며, 식탁교체·개보수 비용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모범음식점 등 시책참여 우수업소 및 노후·취약시설 등을 우선 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며, 사업대상 확정업소는 위생등급제 컨설팅에 반드시 참여해 시설환경 개선사업과 병행, 진행해야 한다.

지원 희망업소는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7월 6일까지 신청서류를 순천시보건소 보건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음식점 시설환경 개선사업으로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영업자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순천시는 지난해에도 100개 업소에 시설환경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