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광주광역시=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의 민선7기 공약이행률이 98.8%, 공약완료율이 9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광역시 동구청의 민선7기 공약이행률이 98.8%, 공약완료율이 95%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동구청이 민선 7기 공약이행사항 최종 점검을 위해 개최한 ‘민선 7기, 2022년 2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에서 집계됐다.위원회에서는 민선 7기 공약사업 총괄 추진 현황, 주민 의견이 반영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공약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민선 7기 공약에 대한 최종 마무리 점검을 했다. 동구청은 지난 2018년 분야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꾸리고 민선 7기 공약이행 성과 및 과제를 매 분기마다 점검하는 등 4년간 꾸준히 운영해왔다. 또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해 지역의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주민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주민 참여 기회 제공, 주민 대표성 확보 등 공약이행의 신뢰성과 공감대를 높였다. 그동안 동구청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라는 구정 목표 아래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1개 공약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동구청은 6월 현재 98.8%의 공약이행률과 95%의 공약완료율을 달성한 가운데 41개 공약사업 중 39개 사업을 완료하고 나머지 2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7기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민선 8기도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공약을 실천해 나가면서 동구 구정의 신뢰성·투명성·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민선 7기, 2022년 2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모습

이 같은 결과는 최근 동구청이 민선 7기 공약이행사항 최종 점검을 위해 개최한 ‘민선 7기, 2022년 2분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에서 집계됐다.

위원회에서는 민선 7기 공약사업 총괄 추진 현황, 주민 의견이 반영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공약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민선 7기 공약에 대한 최종 마무리 점검을 했다.

동구청은 지난 2018년 분야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민선 7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꾸리고 민선 7기 공약이행 성과 및 과제를 매 분기마다 점검하는 등 4년간 꾸준히 운영해왔다.

또 주민배심원제를 도입해 지역의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주민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며 주민 참여 기회 제공, 주민 대표성 확보 등 공약이행의 신뢰성과 공감대를 높였다.

그동안 동구청은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이웃이 있는 마을, 따뜻한 행복 동구’라는 구정 목표 아래 △일자리 민생경제 △도시환경 △마을복지 △생활문화예술 △자치공동체 등 5대 분야 41개 공약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동구청은 6월 현재 98.8%의 공약이행률과 95%의 공약완료율을 달성한 가운데 41개 공약사업 중 39개 사업을 완료하고 나머지 2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 7기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민선 8기도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공약을 실천해 나가면서 동구 구정의 신뢰성·투명성·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