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물류 전문지 인바운드 로지스틱스에서 발표한 '2022 녹색 공급망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인바운드 로지스틱스는 매년 지속가능한 글로벌 공급망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는 기업 75곳을 녹색 공급망 파트너로 선정해 'G75'라는 명칭을 붙이고 있다. 이번 선정결과는 ▲측정 가능한 녹색 성과 ▲지속가능한 혁신 ▲지속적인 개선 ▲업계 인식 항목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직원들이 물류 현황을 체크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는 친환경 물류를 위해 미국 전역 사업장의 에너지 사용량을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전기 ▲가스 ▲물 ▲천연가스 ▲재활용 ▲폐기물 6가지 항목은 사업장별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연간 목표를 산정해 전체 에너지 사용량 감소를 추진하고 있다.

사측은 지속적인 물류 네트워크 리모델링 및 최적화로 화물차의 전체 이동거리를 단축하고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있으며, 물류센터에는 고효율 조명, 태양광 패널, 친환경 포장 소재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