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김정일)은 반려동물 조경 신상품 '하늘채 펫짐'을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의 조경상품인 '아웃도어짐' 시리즈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조경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하늘채 펫짐 조감도 (자료=코오롱글로벌)
하늘채 펫짐 조감도 (자료=코오롱글로벌)

하늘채 펫짐은 놀이(Play), 휴식(Rest), 케어(Care) 3가지 공간을 제공한다.

놀이 특화 공간인 '플레이 컬렉션'에는 숨바꼭질, 시냇물 건너기, 땅굴미로 공간을 조성하고 '레스트 컬렉션'에는 자연을 형상화한 나뭇잎 그늘, 그루터기 벤치 등 휴식을 위한 시설물을 설치할 예정이다.

'케어 컬렉션'은 반려견 특성을 고려한 펫 화장실, 펫 전용 음수대 시설과 함께 사회성이 부족한 펫을 위한 '패밀리룸' 시설공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현재 분양 예정 중인 구미 인의동 2차 하늘채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하늘채 단지에 하늘채 펫짐을 조성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강창희 건축본부 상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이른바 '펫팸족'이 1400만명에 이르는 만큼 펫과 함께하는 조경 특화 공간을 하늘채에 담고자 했다. 하늘채 펫짐뿐만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조경 특화상품을 꾸준히 개발하고 발전시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