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당위성, 법적과제 등 주제발표 및 지정‧자유토론 진행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진=경기도청)
경기도청 북부청사 (사진=경기도청)

이날 정책토론회는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인 김성원 국회의원과 민주당 김민철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자로 참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는 ‘협치의 장’으로 치러질 예정으로, 소셜방송 LIVE 경기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진)는 오는 24일 김민철 국회의원, 김성원 국회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와 공동으로 이같은 내용의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날 정책토론회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자와 시도의원 당선인, 북부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당위성과 비전, 법적 과제와 전략, 구체적인 설치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기념행사와 각각 75분씩 진행되는 세션 1, 2로 구성된다.

먼저, 기념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주요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공동 주최자인 김민철‧김성원 의원의 환영사, 김동연 당선자의 기념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세션 1은 소순창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의 사회로 장인봉 교수(신한대 행정학과)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당위성과 비전’ 주제발표와 이재호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여하는 지정토론과 자유토론 등으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세션 2는 손경식 인수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특위 부위원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김재광 교수(선문대 법경찰학과)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법적과제와 전략’ 주제발표와 김성호(자치법연구원 부원장) 등이 참가하는 지정토론과 자유토론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