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경기도의회 지하1층 중회의실에서 광교주민 정담회 실시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경기도의회는 장현국 의장이 22일 ‘광교청사 입주 기념 주민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광교청사 입주 기념 주민 정담회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지난 1월 24일 융합타운 입주기관 중 최초로 광교 신청사에서 공식업무를 시작한 이래 주민 대상의 정담회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오후 4시 경기도의회 지하 1층 중회의실에서열린 정담회에는 장현국 의장과 최종현 의원, 이오수 경기도의원 당선인, 이계삼 의회사무처장, 장미영·홍종철 수원시의원 당선인을 비롯해 광교1동 주민자치회 및 통장협의회, 광교입주자대표협의회 등 주민 단체 소속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어 행사는 ▲감사패 전달  ▲융합타운 공사 진행현황 설명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장현국 의장은 광교 신청사 이전 추진 과정에 협조해 온 주민에게 고마움을 담아 주민 대표로 ‘광교1동 주민자치회’에 감사패를 수여하는 한편, 개청 환영과 축하의 의미를 담은 감사패를 주민들로부터 전달받았다.

이어 ‘주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광교중앙역(아주대역) 역명 변경’, ‘도청 및 도교육청 관련 집회장소 지정’, ‘신청사 주변 교통정체 해결’, ‘주변 도로포장 계획수립’, ‘공사용 자재 적치 및 불법주차 해결’, ‘융합타운 내 초등학교 신설’ 등에 대한 필요성을 건의했다.

한편, 수원시 광교일대 11만5,287㎡부지에 건립 중인 ‘경기융합타운’에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이 입주를 마쳤으며, 향후 2024년까지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 경기본부,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경기도의회는 융합타운 내 3만3,000㎡ 부지에 지하 4층, 지상12층 규모로 조성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