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현대무벡스는 23일, IT기업 PTC 코리아와 현대그룹 사옥에서 '제조·물류 스마트솔루션 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향후 공동 사업·연구개발 등 다각적인 공조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우선 예지보전(설비고장·수명예측)과 산업안전관리 솔루션 고도화·사업화 협력에 나선다. 사측은 두 기술 모두 '토털 스마트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한 층 더 강화·진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무벡스 이상돈 솔루션사업본부장(왼쪽)과 PTC코리아 이연자 제품영업총괄 상무가 '제조·물류 스마트솔루션 협력'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이상돈 솔루션사업본부장(왼쪽)과 PTC코리아 이연자 제품영업총괄 상무가 '제조·물류 스마트솔루션 협력' MOU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무벡스)

먼저, 현대무벡스가 보유한 예지보전 솔루션과 PTC의 IIoT(산업용사물인터넷), PLM(제품수명주기관리) 기술을 융합, 모바일 디지털트윈 화면 하나로 현장의 기계·설비를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산업 환경을 구축한다.

또, PTC의 AR(증강현실)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산업안전관리 솔루션도 공동 개발한다.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작업효율과 숙련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양사 기술이 집약된 데모센터(시험운영공간)도 구상하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PTC의 스마트 혁신 기술과 무벡스의 견고한 스마트물류·제조 사업 네트워크가 결합하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며, "스마트솔루션은 잠재성이 무한한 만큼 스마트물류·제조 자동화 사업을 견인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무벡스는 스마트물류 설비(H/W)와 SI(시스템통합)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첨단 스마트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예지보전 솔루션'을 기반으로 국책과제 '2022년 핵심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서비스사업자로 선정, 연말까지 정부지원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