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시는 평택시 민간환경감시단 간담회 및 실적보고회를 부시장 최원용, 환경국장 김진성 등 평택시 관계자 6명과 민간환경감시단 14명 등 총 20명이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22일 가졌다.

평택시는 22일 평택시 민간환경감시단 간담회 및 실적보고회를 평택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가졌다.(사진=평택시)
평택시는 22일 평택시 민간환경감시단 간담회 및 실적보고회를 평택시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가졌다.(사진=평택시)

평택시 민간환경감시단은 2020년부터 환경단체와 일반 시민 등 총 24명으로 구성되어 월 2회 자율환경감시활동을 펼쳐 왔으나, 코로나19의 전국적 유행으로 민간환경감시단 간담회 및 실적보고회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포승국가산업단지에서 발생한 기름유출 사고 및 가축분뇨 유출 관련 민원 신고 등 민간환경감시단이 직접 신고한 환경오염행위 사례와 그간의 수사 현황 및 결과를 환경조사팀장이 약 20분간 발표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평택시 민간환경감시단 활동비 인상, 환경오염행위 신고를 위한 소모품비 지원, 민간환경감시단 관련 예산 편성 확대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 및 건의가 이뤄졌다.

최원용 부시장은 “평택시민에게 이러한 깨끗하고 맑은 하늘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시 차원에서 민간환경감시단에 대한 지원을 약속드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