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8회 지방선거 광역‧기초의원 당선자 대상 워크숍 개최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제8회 지방선거 광역‧기초의원 당선자 대상 워크숍 개최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2.06.2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원으로서 자질과 의정활동 업무의 기초적 이해 전달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 김성주)은 23일 목요일, 제8회 지방선거 광역‧기초의원 당선자 광역의원 37명, 기초의원 168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자료 =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당의 심장과 엔진을 다시 뛰게 만들어 주실 주역이 곧 지방의회를 이끌어 갈 당선인들이다"라고 말하며, ‘책임감을 갖고 전북 발전과 주민들의 생활을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라며, 이번 워크숍이 의정활동을 시작하는데 의미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당선인도 인사말을 통해 전북을 위해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집행부와 함께 전북 발전을 위해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민주당의 심장인 전북에서 민주당이 위기에 처할 때마다 정치적 활력을 불어넣으며 변화와 혁신을 주도했다"고 말하며, "변화와 혁신으로 지방의회의 다양성을 구성한 만큼, 민주당의 대표선수로서 전북을 위해 힘차게 뛰어줄 것"을 당부했다.

총 3강이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이 ‘지방자치 발전과 민주당의 역할’이란 주제로 제1강을 진행했고, 이어서 제2강에선 김동주 전 국토연구원장의 ‘대전환 세대의 균형발전과 지역 역량 강화’, 제3강에선 김두성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전문강사의 ‘이해충돌방지법과 청렴마인드 제고’가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