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학체험센터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수학체험센터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06.2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인재로의 나아가는 첫걸음! 수학체험센터 융합체험으로부터!
대전 관내 중학교 1학년 동아리 및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동아리 및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대전교육정보원)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동아리 및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대전교육정보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옥)은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5월 개소한 대전수학체험센터는 대전교육정보원 내에 위치한 수학체험 시설로, 현재 대전수학문화관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1학년 동아리 및 자유학년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수학체험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학과 연계, 융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스티로폼 공을 이용한 구 쪽매맞춤(테셀레이션)활동’ 수업에 참여한 대전문지중학교의 학생은 “우리가 알고있는 많은 영역들이 수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대전수학체험센터의 채움수학실과 나눔수학실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수학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줄어들고, 기회가 되면 다른 주제의 수학 융합프로그램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수업을 진행한 대전문정중학교 조병일 교사는 “학교 수업시간에 할 수 없었던 융합적 수학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대전수학문화관 김택수 관장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융합교육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융합수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학의 기초소양을 쌓고 더 나아가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